NICE정보통신 개인정보처리방침

NICE정보통신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NICE정보통신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NICE정보통신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 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정보주체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분석, 정보주체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 제공(단, 정보주체가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명확히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NICE정보통신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회원 관리 : 회원 탈퇴 시까지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
  • 보존 항목 : 회원가입 시 수집한 항목
  • 보존 이유 : 서비스 이용관련 거래 데이터 대사 用 , 불법적인 이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요청 시
  • 보존 기간 : 수사 종료 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회원 탈퇴 또는 서비스 제공 거부 시까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당초 처리 목적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존
보존근거 보존되는 개인정보 보존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고객확인 의무 정보 5년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조세특례제한법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5년
외국환거래규정 외국환매각신청서 5년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3개월

3.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NICE정보통신은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명 구분 항목
VAN서비스
(신용카드중계서비스, 현금영수증중계서비스 등)
필수
① 개인식별정보
성명, 생년월일, 로그인ID, 비밀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신용카드번호, 휴대전화번호
② 가맹점 정보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종목, 사업장주소, 연락처, 영업개시일
③ 거래정보
매출정보(신용, 체크, 직불, 상품권, 현금, 현금IC 등), 멤버십(통신사 멤버십 등) 거래내역
선택 -
NIBS 필수
① 개인식별정보
성명, 생년월일,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② 가맹점 정보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종목, 사업장주소, 연락처, 영업개시일, 계좌번호
③ 거래정보
매출정보(신용, 체크, 직불, 상품권, 현금, 현금IC 등), 멤버십(통신사 멤버십 등) 거래내역
④ 무선단말기 개통
성명, 단말기 일련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선택 -
앱카드 공통모듈 필수 성명,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 휴대폰번호, 이동통신사, 단말기정보(디바이스 아이디, IC번호, 단말모델명 등) 등 가입정보, 연계정보(CI), 중복확인정보(DI), 앱카드/일회용가상카드 발급 및 수신 등 접속이용내역(위치정보 포함) 및 통계, 본인이 이용하기 위한 서비스 설정정보
선택 -
NICEPOS 필수
① 개인식별정보
성명, 로그인ID, 비밀번호
② 가맹점 정보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종목, 사업장주소, 연락처
선택
① 개인식별정보
E-mail주소, 휴대폰번호
② 가맹점 정보
영업개시일, 팩스번호, 통장계좌번호
③ 입금/정산정보
결제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명
NICEMEMBERS 필수 로그인ID, 이름, 생년월일, 우편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휴대폰 번호, 직장정보, 취미, 결혼유무, 결혼기념일, 취향
전자상품권 필수
① 개인식별정보(웹 페이지 사용 시)
성명,로그인ID, 비밀번호
② 가맹점 정보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연락처, 팩스번호
③ 입금/정산정보
계좌번호, 예금주 명
선택 휴대폰 번호
AppPOS 필수
① 가맹점 정보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주소, 연락처
② 거래정보
매출정보(신용, 체크, 상품권, 현금영수증) 거래내역
선택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엔나이스 필수
① 가입 시
성명, 핸드폰번호, 로그인ID, 이메일, 생년월일, DI(중복회원확인)
② 환불 시
성명, 생년월일, 핸드폰번호, 예금주, 계좌번호
선택 -
나이스 택스프리 필수
① 개인식별정보
성명, 생년월일,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여권번호,여권만기일, 국적, 성별, 이메일주소
② 환급 업무 시 수집 개인정보
성, 이름, 여권번호, 국적, 생년월일, 여권만기일, 성별
③ 가맹점 정보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업태, 종목, 사업장주소, 연락처, 계약 기간
④ 거래정보
판매정보(구매품, 구매수량, 구매가격, 환급액)
⑤ 입금/정산정보
계좌번호, 예금주 명
선택
① 신용카드정보
신용카드 고객명, 해외카드브랜드, 카드번호, 유효기간, CSC
② 우편환전정보
수신인명, 국가, 주소, 연락처
③ 개인식별정보
알리페이 ID
고향사랑페이/충주사랑상품권 필수
1. 회원 가입 시
① 서비스를 이용하는 정보주체 :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휴대전화번호, 단말기정보(단말기 모델, 이통사정보, 디바이스고유값), 연계정보(CI/DI),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② 가맹점/판매대행사 : 사업자번호, 업체명, 이름, 휴대폰번호, ID, 비밀번호, 이메일, 계좌번호, 은행명
③ 내부관리자 : 이름, 휴대폰번호, ID, 비밀번호, 이메일
④ 지자체/은행 : 사업자번호, 업체명, 이름, 휴대폰번호, ID, 비밀번호, 이메일
2. 서비스 이용, 처리과정 시
① 처리과정 시 : 접속 IP주소, MAC주소, 쿠키, 방문 기록, 서비스이용기록, 기기정보 (기기고유번호, OS버전, 모델명, 제조사정보), 통신기록
② 카드 발급 시 : 주소
③ 충전, 환불 시 : 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④ 거래/정산 시 : 거래내역(카드명, 카드번호, CVC, 유효기간, 보유잔액, OTC), 사용내역(거래일시, 사용금액, 사용처)
⑤ 소득공제 신청 시 : 성명, 주민등록번호 또는 운전면허증 정보
선택
① 마케팅정보
이름, 휴대폰번호
② 위치정보
정보주체 위치정보
가맹점플러스 필수
① 개인회원 가입 시
ID, 성명,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② 가맹점회원 가입 시
사업자등록번호, 업체명,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회원ID
선택 플러스할인 가맹점 신청 시 : 업종, 성명, 생년월일, 계좌번호
다이렉트밴
(Direct_VAN)
필수 이름, 업체명(상호), 이메일, 연락처
선택 업종, 사업자번호
머니플러스 필수
① 개인식별정보
성명,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② 가맹점 정보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영업개시일, 사업장주소
③ 거래정보
매출정보(신용, 체크, 직불, 상품권, 현금, 현금IC 등), 멤버십(통신사멤버십 등) 거래내역
선택
① 가맹점 정보
팩스번호, 전화번호, 여신협회ID
② 입금/정산정보
결제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나이스체크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로그인 ID, 비밀번호, 전자우편주소,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선택 업태, 종목, 사업장주소, 연락처
나이스오더 필수
1. 회원 가입 시
① 일반가입 :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성명
② 간편가입 : 고유번호, 이메일, 닉네임, 휴대전화번호
2. 주변 가맹점 검색 시 : 개인위치정보
3. 배달주문 시 : 주소
4. 주류 주문 시 : 생년월일
5. 선불카드 환불 요청 시 : 예금주, 계좌번호, 성명, 휴대전화번호
6. 제휴사 멤버십 서비스 적립사용 내역 : 휴대전화번호, 멤버십 적립 내역, 멤버십 사용 내역
7. 제휴사 쿠폰 조회 사용 : 휴대전화번호, 쿠폰보유사항
8. 고객센터 문의 :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성명
선택
① 회원 가입 시
생년월일, 성별
무선단말기 개통 필수
① 무선단말기 개통 (통신사 서식을 통하여 신용조회 동의를 받고 처리)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사본, 성명, 주소, 연락처, 단말기 일련번호, 유심 일련번호, 개통번호(생성)
② 민원처리
성명, 생년월일 6자리, 단말기일련번호, 유심일련번호, 개통번호(회선번호), 사업자번호(가맹점조회)
선택 계좌번호, 카드번호

NICE정보통신은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정보가 자동 또는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NICE정보통신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NICE정보통신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NICE정보통신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국세청 현금영수증 발행,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 거래정보, 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카드번호 5년
한국정보통신㈜, 글로벌택스프리㈜, ㈜케이아이에스, ㈜큐브리펀드 나이스 택스프리 환급대행을 위한 여권정보, 거래정보
서비스도입 지자체(대전광역시, 충주시, 김제시, 무주군, 청도군, 부안군, 고창군), 운영대행사(하나은행) 지역화폐 서비스 운영 및 공공정책 활용 통계용 데이터 :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이동통신사 구분정보, 연계정보 (CI), 내∙외국인 구분정보, 디바이스 고유값,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기부처(대한적십자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지역화폐 서비스 기부금 결제 확인 및 정산, 소득공제 신청 이름, 주민등록번호, 기부일자, 기부금액
카드사(삼성, 하나, 농협) 지역화폐 서비스 체크카드 등록 연계정보(CI), 카드번호
하나카드 지역화폐 서비스 하나머니 포인트 전환 연계정보(CI)
하나생명 지역화폐 서비스 보험가입여부 확인 연계정보(CI)
대리점
* 대리점 상세 리스트 및 연락처는 링크 참조
나이스체크 홍보, 마케팅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나이스체크 서비스 이용기록
제휴 가맹점
* 가맹점 상세 리스트 및 연락처는 링크 참조
나이스오더 서비스 제공 이름, 서비스내역,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 (안심 번호 적용 시 휴대전화번호 제외)
㈜오케이포스 나이스오더 멤버쉽 서비스 거래정보,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오케이포스 무선단말기 개통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사본, 성명, 주소, 연락처, 단말기 일련번호, 유심 일련번호, 개통번호(회선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계좌번호, 카드번호 당일업무처리 종료 후 즉시 폐기 및 파쇄

※ 선택적 동의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NICE계열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NICE그룹 계열사: ㈜NICE홀딩스 및 그 계열사(NICE평가정보, NICE신용평가, NICE지니데이타, NICE디앤비, NICE피앤아이, NICE디앤알, 버드뷰, KIS정보통신, NICE페이먼츠, 오케이포스, 한국전자금융, NICE씨엠에스, 리얼허브, 포스뱅크솔루션즈, 씨유엔, NICE신용정보, NICE비즈니스플랫폼, NICE투자파트너스, NICE에이앤아이 등)

5.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NICE정보통신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받은 업체가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NICE정보통신이 수탁업체에 위탁하는 업무와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수탁업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통인안전보관㈜ 신용카드 매출전표 보관업무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한국빌링시스템, ㈜한우리아이티, ㈜프레피스코리아, ㈜가온, ㈜해드림, ㈜거성IT, ㈜인성데이터, ㈜티모넷, 트라이언소프트㈜, KIS정보통신㈜ 가맹점의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입금정산 및 유지보수
㈜제이티넷, KIS정보통신㈜, 한국정보통신㈜, 파이서브 코리아(유), 한국신용카드결제㈜ 가맹점 매입업무 처리
NICE평가정보㈜ I-PIN 본인확인 및 휴대폰본인확인서비스(성명,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 휴대폰번호, 이통사)
NICE신용정보㈜ 고객관리 및 서비스 안내 및 공지 사항 전달
대리점
* 대리점 상세 리스트 및 연락처는 링크 참조
가맹점 모집, 매출전표 수거
인지소프트 모바일 VAN서비스 신청서 작성
한국전산홈 지역사랑상품권 카드 배송 대행
㈜쿠콘 지역사랑상품권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
나이스페이먼츠 지역사랑상품권 예금주 조회
㈜헥토파이낸셜, 금융결제원 지역사랑상품권 선불 충전
삼성카드㈜, 하나카드, 농협카드 지역사랑상품권 프로세싱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 ㈜비지에프네트웍스, 드림라인㈜, ㈜카카오, SK브로드밴드㈜, 현대퓨처넷 SMS, LMS, 카카오알림톡 등 메시지 발송대행
㈜오케이포스 나이스오더 개발, 운영, 유지보수
POS 서비스 및 관련 고객상담업무

6.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NICE정보통신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처리 및 보유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은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처리 및 보유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휴면전환 30일 전까지 휴면예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NICE정보통신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고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보호 대책/관리적 보호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 대책
  • 고객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유출방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말기(PC) 및 네트워크 상의 전송되는 개인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방화벽, 웹방화벽, 침입차단시스템 등 정보보호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 대책
  • 개인정보 조직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한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연 1회 내부관리계획의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취급자를 최소한의 인원으로 지정하고,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 및 관련된 사항을 준수할 수 있도록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정보주체를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 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시스템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계정 분리, 최소한의 접근 권한 부여, 접근 통제, 안전한 인증, 패스워드 관리 등 안전성을 확보하여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줄이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취급자의 입•퇴사 시 비밀유지서약서를 징구하여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개인정보 처리 업무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사고에 대한 책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위조,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NICE정보통신은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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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의 사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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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 설정 거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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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합니다.
  •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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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NICE정보통신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련 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고객님의 문의사항에 대해 검토 후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김재영
  • 소속 : ICT연구소
  • 직위 : 상무
  • 전화번호 : 02-2187-2700
  • 이메일 : privacyjw@nicevan.co.kr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ICT연구소 운영파트 IT기획실
  • 담당자 : 양진우
  • 직위 : 주임
  • 전화번호 : 02-2187-2700
  • 이메일 : privacyjw@nicevan.co.kr

11. 정보주체의 권익침해 구제방법

귀하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NICE정보통신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NICE정보통신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02)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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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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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일자 : 2023. 03. 24.
시행일자 : 2023. 03. 31.